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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1.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모두, MODU(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모두 포인트 구매(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이용) 희망자 사이의 회원 가입 및 유료 결제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지급결제정보 입력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공지 또는 고지한 후 그 시행일 이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18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휴대폰소액결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오프라인에서 재화 및 용역을 제공받고 그에 대한 대금을 정산하는 데 있어서, 미리 회사에 이용자의 고유정보를 제공한 후 그 고유정보를 근거로 회사 및 회원이 가입한 이동통신사 또는 금융기관의 인증을 받은 후 재화 및 용역을 제공받은 가맹점의 결제단말기에 카드승인을 요청하고 통신요금에 병과하여 납부하거나 또는 계좌이체의 방법으로 결제를 완성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접근매체'라 함은 서비스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회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무선 전화 및 통신사에 등록된 회원의 무선 전화 번호, 회원의 생체정보, 금융계좌 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을 말합니다. 4. '거래지시'라 함은 회원이 회사에게 ”서비스”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5. "충전"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휴대폰 소액한도를 이용하여 모두 포인트 중 일정 포인트를 선택 후 구매하여 발급 된 선불카드의 가상계좌에 충전/이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1.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 4 조 (회원가입절차) 1. "서비스" 회원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이용약관 동의란에 체크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미성년자의 경우 본 "서비스"의 이용을 금합니다. 2.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해서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이용 신청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신청인: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이메일,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4. 회원가입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1. 회사는 회원이 제4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아래의 각 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할 경우 제 6 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또는 휴대전화기를 통해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8 조 (서비스 이용 한도 및 정보이용료)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최대 이용한도 (1회, 1일, 월 한도 등)는 관련 법규 및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충전을 할 때 서비스 이용료 10%가 부과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충전을 한 금액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충전을 한 금액은 현금인출이 불가능 합니다. 제 9 조 (이용 제한) 1. 회사는 만 19세 미성년자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일정기간 또는 일정 횟수 동안 휴대폰 사용료 및 소액결제 대금 체납 회원에 대하여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미성년자 등에 대한 특칙) 1.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제 11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행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4.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회원이 제15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제15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4 조 (계좌이체 결제) - 회원이 가맹점에서 재화 등의 구매 시 계좌이체로 결제할 경우 결제대금을 회원의 지정계좌에서 실시간 출금하고 가맹점에 이 내역을 통보합니다. - 회원의 사정으로 지정계좌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정한 방법(홈페이지 또는 Application상에서)으로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의 계좌번호 및 선불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메일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휴대전화 분실 및 도난 신고) 1. 회원은 휴대전화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유선 또는 홈페이지 상으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고 접수된 경우에 한하여 휴대폰 결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2. 제1항의 절차를 이행한 회원이 분실 및 도난으로 인한 부정사용 대금에 대하여 보상신청을 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에 보상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분실 및 도난 신고 접수시점 이후에 발생한 제3자의 부정사용금액에 대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에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할 경우에는 부정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원의 고의에 의한 부정사용 - 휴대전화의 관리소홀, 대여, 양도, 담보제공, 불법대출, 제3자 보관 등으로 인한 부정 사용 - 비밀번호 누설에 의한 부정 사용 - 회원의 가족, 동거인 (사실상의 동거인 포함 )에 의한 부정사용 - 부정사용의 피해조사를 위하여 회사가 정한 조사에 협조하지 아니한 경우 - 분실 및 도난 신고 후 보상 신청의 지연으로 인하여 피해조사 및 부도반환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 휴대전화의 분실 및 도난 사실을 인지하고도 즉시 신고하지 않은 경우 제 17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15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탈퇴 처리와 동시에 가입 시 입력한 정보, 데이터는 일괄 삭제 됩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제4장 기타 제 19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가맹점이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21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다른 약정이 없으면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 및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1.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공시한 날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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