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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충전 서비스 재개 및 잔액 확인 등 이용 안내

관리자 2016-06-17

안녕하세요. (주)모두입니다.


지난 충전 시스템 긴급 점검과 함께 최근 서비스 협력업체 변경 작업이 겹치면서 장기간 서비스 제공이 늦어진 점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충전 서비스를 재개하면서 서비스 변경 사항 및 이용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모두 포인트 제도]

- 추후 서비스 확대와 회원 혜택 마련을 위해 "모두 포인트"를 구매하여 선불 카드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결제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므로 실 사용에 변경점은 없습니다.(PC/모바일 홈페이지 수정, 어플 추후 업데이트 예정)


[PC/모바일 홈페이지 이용 시]

- PC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구매 시 10만 포인트까지 바로 선택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모두의 비상금 어플 내에서는 5만 포인트 2회 구매하시면 최대 10만 포인트 충전이 가능합니다.


[일일 정기 점검]

- 긴급 점검과는 별개로 매일 23:30부터 24:40분까지 약 한 시간 가량 일일 정기 점검을 시행합니다. 이동안 충전 서비스는 일시 정지되며 선불카드 이용에 제약은 없습니다.


[카드 승인 내역 및 잔액 확인 방법]

- 카드 사용 시 결제 금액/사용처/잔액 알림 문자가 카드 발급 사로부터 발송되고 있으나 일부 회원께는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앞으로 모든 회원께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보완될 예정입니다. 잔액 확인이 필요하신 회원은 아래의 절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잔액 확인 가능 App 설치하기.

- 하나카드 서비스앱 다운로드(안드로이드/아이폰): http://smart.hanacard.co.kr/mobile/mobile.php


1. 어플 실행(회원 가입 및 로그인 필요 없음).


2. 슬라이드 된 페이지 중 "선불 카드" 항목 선택.


3. 카드 정보 입력.


4. 조회 기간 선택.


5. 승인 내역 및 잔액 확인.


[카드 미 배송 및 분실 시 재발급 신청 관련]

카드 발급 신청 후 평일 기준 7일 이상 수령이 지연되는 경우 또는 카드 분실 시 재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카드 발급 사 전산에서 신청자(이용자)의 정보를 초기화 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초기화 절차에는 회원의 성함/연락처/주민번호가 필요한데 그동안 재발급을 원할 경우 회원의 동의하에 카드 발급 사에 초기화 요청을 하였지만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초기화 대기 시간도 길어지고 개인 정보 제공에 대한 부담도 발생되는 바 앞으로 저희 상담원을 통한 카드 재발급 절차는 중단하도록 하였습니다.


본래 카드 재발급과 분실 등록 그리고 잔액 문자 알림 등은 하나카드 사 회원 가입을 할 경우 회원이 직접 처리가 가능한 일이지만 현재 모두의 비상금 서비스에 이용되고 있는 "내(內) 카드" 정보로는 회원가입이 불가능하여 앞선 불편함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내(內) 카드" 정보로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준비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장기간 카드 미 배송 회원 그리고 카드 분실 회원께서는 추후 업데이트 되는 시점에 서비스 이용을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무승인 가맹점 이용 시 유의]

* 선불 카드 사용이 제한된(FAQ 참고) 사용처 중 일부 극장, 택시 요금 지불 시 무승인 가맹점의 경우 결제 승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가급적 이용전에 가맹점인지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두의 비상금 이용 혜택 등]

* 각종 소비점에서 "내(內) 카드" 사용 시 포인트(페이백)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이 제공 되도록 업무 협의 중.


[SKT 이용자 서비스]

* 6월 말 ~ 7월 중 서비스 예정.


이상 충전 서비스 재개 소식과 함께 몇 가지 안내 말씀을 드렸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모두의 비상금"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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