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조 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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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의 수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고지하고 있습니다.
제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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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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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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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O 홈페이지 가입(모바일 웹, 앱 포함),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O 제휴사 및 협력 ”회사”로부터의 제공
O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기본적으로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2. 회원관리
컨텐츠 서비스 제공계약의 성립과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본인의사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 컨텐츠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제휴점에서의 적립을 위한 본인식별(휴대전화번호,이름) 포함), 회원모집/카드발급, 포인트 적립 및 정산,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조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제 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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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O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O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기간 : 5년
O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3년
O 기타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 받은 기간
3. “회사”는 개정 정통망법 신규제도인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개인정보의 파기)를 적용합니다.
O 유효기간제란?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저장∙관리하여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 제공 가능한 기간을 제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정 기간 만료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는 파기 또는 분리 저장∙관리 되어야 하며, 이용하거나 제3자 제공이 불가합니다.
O 유효기간제 목적 : 장기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방치되는 개인정보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방지하고, 사업자의 불필요한 개인정보 보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경과 후 장기 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O 유효기간 : 5년 (이용자의 서비스 미 이용 시점으로부터 5년 간 개인정보 보관 후, 파기)
※개정 정통망법에 따르면, 3년의 개인정보 유효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파기 또는 분리 저장∙관리 조치를 취해야 하며,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을 유효기간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정통망법 시행령 16조 1항)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는 사업자는 상법 상 상사채권 소멸시효(5년)에 따라 개인정보 유효기간을 별도 5년 적용합니다.
O 서비스 미 이용시점 기준: 포인트 사용/적립 또는 로그인(컨텐츠 아이디 보유 회원에 한함)중에서 최종일시 기준
O 유효기간 도래 통지: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으로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및 일시, 개인정보 항목을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상기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오류인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O 유효기간 경과 이후 개인정보 조치방법
- 파기: 재생할 수 없는 상태로 삭제 (예컨대 서면은 분쇄/소각, 전자파일은 로우레벨 포맷 등)
- 분리 저장∙관리: 파기에 준하는 조치의 일환으로 물리적 분리 (전산장비를 분리하여 정보 저장) 또는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일반회원의 개인정보 DB와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고, 일반직원의 접근권한 제한
O 유효기간 경과 이후 개인정보 조치주기: 월1회 일괄처리
제 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O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O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O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O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 서만 이용하며,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1. 제공받는 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 협의된 협력사
2. 이용목적: 본인확인, 카드정보확인
3. 제공항목: 이름, 휴대전화번호, 아이디, 이메일, 카드 정보
4.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 시까지
제 7조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1. “회사”는 위탁업무 계약서 등을 통해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류 후의 개인정보의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 8조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등록된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취급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철회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조회/수정은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수정”에서 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 신청은 홈페이지 내 “회원탈퇴”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서도 본인확인을 거쳐 신속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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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사”는 개정 정통망법 신규제도인 개인정보의 누출 통지 및 신고를 적용합니다.
O 통지 및 신고 목적: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시 명의도용, 스팸, 전화사기 등 개인정보 누출로 인한 2차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하고,주무부처인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및 행정안전부에 신고합니다.
O 통지 및 신고 항목:
- 누출 정보 (누출된 개인정보 항목)
- 누출 시점
- 이용자 조치 방법 (이용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 “회사” 조치 방법 (사업자의 대응 조치)
- 이용자 상담처 (이용자가 상담할 수 있는 부서 및 연락처)
O 통지 및 신고 방법
- 통지 방법: 전자우편 등
(단, 상기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오류인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 신고 방법: 방통위 권장에 따라 신속한 접속 및 처리를 위해 인터넷 웹사이트(kcc.go.kr, i-privacy.kr)에 신고합니다.
O 누출된 개인정보 항목과 누출된 시점을 구체적으로 알 수 없을 경우, 당시까지 확인된 사항을 이용자 조치방법, “회사” 조치방법, 이용자 상담처와 함께 통지 및 신고하고, 추가로 확인되는 사항은 확인되는 즉시 추가로 통지 및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인터넷 접속정보 (쿠키) 운영방법 및 거부방법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가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자취 추적, 이벤트 참여 정보 및 방문 회수 등을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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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설정방법 예: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에서의 쿠키 허용여부 설정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0조 링크사이트
1.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각종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보증 및 책임질 수 없으며, 이용자와 당해 웹사이트의 거래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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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다음의 기술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개정 정통망법 신규제도인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망분리를 적용합니다.
o개인정보처리시스템 망 분리란?
해킹 등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사고 근절을 위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을 외부 인터넷망으로부터 분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 건수와 무관하게 개인정보를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또는 파기 등의 업무를 하거나,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 개인정보취급자는 망 분리 의무화 대상입니다.
※ 단, CS센터, 마케팅부서와 같이 개인정보를 단순 조회하거나 열람하는 권한만을 가진 개인정보취급자는 제외됩니다.
O 망 분리 목적: 개인정보처리시스템과 외부 인터넷망을 분리함으로써 보다 근본적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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