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드 보유한도 상향 방법
|
모두코나카드의 보유 한도는 기본 50만 원 입니다. 최대 200만 원까지 상향이 필요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모두코나카드 한도 상향 - 코나카드 앱 실행 -> 화면 오른쪽 상단 전체 메뉴 -> 금액 보유한도 상향 선택 -> 한도 상향 할 카드 선택 후 진행.
|
|
머니트리 캐시 충전 방법
|
*OK캐쉬백, 아이템매니아마일리지, 모바일백화점상품권, 리브메이트 KB포인트리, 마이 신한 포인트, 위비꿀머니, 롯데L포인트는 한번에 모아서 머니트리캐시로 전환 후 카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이용 방법 -
1. "머니트리" 어플 설치 후 내가 보유한 포인트 종류를 머니트리캐시로 한번에 모으기
2. 모두의비상금에서 포인트/상품권 충전 선택
3. 포인트 종류 선택 후 전환 버튼을 눌러 결제 창 순서에 따라 진행
4. 카드 충전 완료
*사용 예시 보기(http://pf.kakao.com/_jzZPV/54571384)*
|
|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충전 방법
|
|
|
해피머니캐시(상품권) 충전 방법
|
|
|
은행/카드 포인트 충전 방법
|
|
|
코나카드 등록이 안될 때
|
코나카드 등록 시 코나카드 사 어플에서 아래 설정이 완료되어 있어야 모두의 비상금에서 카드등록이 가능합니다.
1. 코나카드 사 어플과 모두의 비상금에 가입된 휴대폰 번호가 동일해야 함.
2. 코나카드 사 어플에 등록된 카드 정보와 동일해야 함.
3. 코나카드 사 어플에서 가입자 명의의 은행계좌 연동이 되어 있어야 함.(본인 확인 절차이며 계좌에서 자동 이체 되지 않습니다)
*설정 완료 되어 있음에도 카드등록이 안될 경우 카카오채널 상담사에게 문의(공휴일: modu@modubiz.co.kr)바랍니다.
|
|
휴대폰 소액결제 실패 또는 거절일 때
|
* 현재 소액결제 잔여 한도가 충분하고 타 사이트 등에서 이용도 잘 되고 있지만 모두에서 소액결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전 몇 개월 간 통신 요금 미납 또는 지연 이력
- 다 회선 이용 중이며 소액결제 사용이 많은 경우
- 기타 결제대행사의 정책 기준에 따름
* 휴대폰 소액결제 전환 이용 시 결제사 정책/실패 등으로 전환이 어려울 경우 1만~3만 원 이내 또는 적절한 낮은 한도로 결제 시도 해보아야 합니다.(전환 되는 경우가 많아요)
* 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기타 충전 수단으로도 가능합니다.(카카오채널 안내글 참조)
* 만약 각 결제대행사에서 1만 원 결제도 불가할 경우 일정 기간(월 단위) 지난 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결제대행사 고객센터]
- 다날 : 1566 3355
- 갤럭시아컴즈 : 1566 0123
- 세틀뱅크 : 1599 2583
|
|
소액결제 등 사용하였으나 카드에 충전이 안되었을 때
|
휴대폰 소액결제 또는 포인트/상품권은 소진되었으나 카드에 충전이 안되었을 경우 카카오 채널 상담원에게 문의하시면 내용 확인 후 결제 취소를 해드립니다. (단, 휴대폰 소액결제는 당월 오류 건에 한 해 취소 가능하며 다음 달에 확인될 경우 카드에 직접 충전해드립니다)
|
|
전환 취소나 환불이 가능한가요?
|
- 전환에 이용된 휴대폰 소액결제 또는 포인트/상품권은 취소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 전환 서비스는 일반 재화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소액결제를 악용(현금화)하는 사례 등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원천적으로 취소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전환 시 이 점을 감안하여 서비스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아울러 카드에 전환된 금액은 소멸성이 아니므로 시간이 지나도 아무때나 결제 가능합니다.
- 카드 단말기 결제 취소는 신용/체크카드 취소 이용과 동일합니다.
|
|
카드 사용이 안되는 곳은 어디인가요?
|
아래의 경우 '선불카드' 결제 이용이 제한됩니다.
[사용 불가 경우]
①무승인으로 처리하는 각종 자동이체
- 렌탈료 등의 자동이체로 결제하는 곳
②호텔에서의 숙박료 및 부대서비스
- 호텔 숙박료 결제
- 호텔에서 직영하는 부대서비스
(*호텔 사업자로 등록되지 않은 일반 대중 모텔 이용 가능)
③예약 및 취소가 빈번한 가맹점
- 기차표예매(현장결제 및 온라인 예매 불가)
- 고속버스 예매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등의 항공료 결제 및 기내판매(여행사 결제는 가능)
④달러결제로 처리하는 가맹점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등의 항공료 결제, 여행사의 여행경비
⑤카드사전인증으로 인한 사용불가 가맹점
- 신용카드 공중전화
⑥자체 정책에 따른 주요 백화점 및 할인점의 사용거부
- 백화점: 롯데, 신세계, 현대, LG 등
- 할인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단 홈플러스는 이용 가능)
⑦기타 사유로 인한 사용불가 가맹점
- 국세, 지방세납부
- 전화승인을 통한 카드결제
⑧택시요금 및 대중 교통 이용
⑨현금인출
|
|
카드 발급 수수료나 연회비가 있나요?
|
신규 카드 발급은 무료이며 기타 배송료나 연회비는 청구되지 않습니다.(단, 재발급 시 이용자에 따라 발급 비용 부과될 수 있음)
|
|
현금 인출도 가능한가요?
|
선불카드는 현금 인출 또는 이체가 불가합니다.
|
|
모두 카드는 어디서 사용 하나요?
|
전국 온/오프라인 신용 카드 가맹점 어디든 사용 가능합니다.
*편의점, 음식점, 로드샵, 병원, 주유소, 인터넷 쇼핑, 배달음식 결제 등. (단, 국내 선불카드 이용 정책에 따라 일부 가맹점에서 사용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두 카드 이용 사례 보기] http://pf.kakao.com/_jzZPV/22064403
|
|
특정 통신사 사용자만 이용 가능한가요?
|
SKT, KT, LGU+ 전 통신 가입자 모두 이용 가능하며 소액결제 사용 가능한 알뜰폰 가입자도 이용 가능합니다.
|
|
미성년자나 외국인도 사용 가능한가요?
|
미성년자 또는 외국인은 회원 가입 및 카드 발급 등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
모두(MODU)는 카드 서비스인가요?
|
모두의 비상금은 휴대폰 소액결제 또는 각종 적립 포인트 및 상품권 등을 모두 시스템을 통해 자체 포인트 'MODU PLUS'로 전환 즉시 전용 선불 카드에 충전하여 전국 온/오프라인 신용 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o2o 서비스 입니다.
|
|
코나, 하나, 맥스카드 잔액 확인 방법
|
[코나카드 잔액확인] 코나앱에서 확인
[하나카드 잔액 확인] 하나카드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 우측 상단 삼선 메뉴 선택 -> 슬라이드 메뉴에서 '카드' 선택 -> 카드 항목 중 '선불카드' 선택 -> 선불카드 거래내역조회 선택 -> 카드정보 기입 후 잔액 및 거래내역 확인.
[맥스카드 잔액 확인(알림) 방법]
1) 맥스카드 홈페이지에서 "아이디(카드) 등록"
2) 아이디(카드) 등록 후 "맥스 PUSH 알림서비스 신청"
3) 구글스토어에서 "맥스카드" 어플 설치
*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1), 2) 항목을 마친 후 SMS문자 알림 및 맥스카드 홈페이지에서 거래내역 등 카드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SMS문자 알림은 월 300원의 이용료가 발생되며 카드 내 포인트에서 차감됩니다.
|
|
통신사/번호 변경, 카드 분실 후 서비스 이용 시
|
[하나, 맥스카드 사용자 휴대폰 번호/통신사 변경일 때]
1. 홈페이지 또는 앱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 변경
2. 재로그인
[코나카드 사용자 휴대폰 번호 변경일때]
1. 코나카드 어플 로그인 후 내정보 등에서 이용할 번호 변경 수정.(본인 명의만 가능)
2. 모두의 비상금 홈페이지 또는 앱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 변경
3. 재로그인
[코나카드 분실, 재발급]
1. 즉시 코나카드 어플을 실행하여 분실 카드 내 잔액을 '코나머니'로 전환 해놓아야 합니다.
- 방법 : 어플실행 -> 내지갑 -> 카드관리 -> 돈 옮기기 -> 코나머니 전환 -> 분실신고.
2. 모두의 비상금 마이페이지에서 카드 삭제 후 발급 신청.
3. 코나/모두에 재발급 카드 등록 후 코나머니 옮겨 사용.
|
|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홈페이지 또는 앱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에서 가입 시 생성한 비밀번호 입력 후 회원탈퇴 가능합니다.
|